MY MENU

미용정보

제목

[헤어스타일]헤어 아티스트 태현의 5분 퀵 레슨! 찰랑찰랑 물결펌 연출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2.07.10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200
내용

드라마 속 여배우는 물론 아이돌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물결펌’! 물결이 흐르는 듯한 모양을 지녀 ‘물결펌’이라 불리는 이 스타일은 얼굴 라인을 따라 흐르는 웨이브가 볼륨감을 부여해 작은 얼굴을 연출하는 일등 공신이기도 하다.

펌이 아닌 일반 고데기로는 물결 웨이브가 어렵게 느껴지는 사람을 위해, 헤어 아티스트 태현(아라알레스 팀장)씨가 5분 만에 연출할 수 있는 물결펌 만들기를 소개한다.

“물결펌은 단발 머리에 연출하면 사랑스럽고 발랄한 분위기를, 긴 머리에 연출하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어요.

 

집에서 물결펌을 연출할 때는 직사각형 고데기 보다는 원형 아이롱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기본 공식은 안에서 밖으로 향하는 ‘볼록한’ 웨이브와, 밖에서 안으로 향하는 ‘오목한’ 웨이브를 번갈아가면서 만들어주는 것! 모발 전체를 한 번에 시도하려 하지 말고, 상·하로 섹션을 나누어 만들어 주세요.”


 

STEP 1 ☞ 뿌리 볼륨 살리기

 

 

 

웨이브를 만든 후에는 뿌리의 볼륨감을 살리기 어렵기 때문에 아이롱 사용 전, 가르마 중심으로 뿌리의 볼륨을 살려준다.

 

 

STEP 2 ☞ 섹션 나누기

 

 

 

머리를 위, 아래로 나누어 윗부분을 집게로 집어 고정시킨다

 

 

STEP 3 ☞ 오목한 웨이브 만들기

 


 

원하는 부위만큼 머리카락을 잡고 아이롱의 집게가 아래를 향하게 한다. 압력을 가하면서 남은 부분을 고데기 몸통으로 감싸면 더욱 깊은 웨이브가 만들어진다.

 

 

 

STEP 4 ☞ 볼록한 웨이브 만들기

 

 

집게를 위로 향하게 해 볼록한 웨이브를 만들어 준다. 오목한 웨이브와 볼록한 웨이브를 번갈아가면서 만든다.

 

 

STEP 5 ☞ 끝 부분 C컬로 마무리

 

 



남은 부분도 같은 방식으로 반복한 후 머리 끝 부분을 C컬로 동그랗게 말아 마무리한다.

 

 

출처 -우먼 동아일보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